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에픽하이, 정규 10집 ‘Epik High Is Here 上’ 전 세계 동시 공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21-01-18 09:15 KRD7
#에픽하이 #정규10집 #Epik High Is Here 上 #ROSARIO

더블 타이틀 곡 ‘ROSARIO’ · ‘내 얘기 같아’ 포함 총 10곡 수록..씨엘·지코 피처링 참여 ‘ROSARIO’ 기대감 UP

NSP통신- (아워즈 제공)
(아워즈 제공)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정규 10집의 첫 번째 이야기를 시작한다.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는 18일 오후 6시 전 세계 음원사이트를 통해 上(상), 下(하) 2부작으로 구성된 열 번째 정규 앨범 ‘Epik High Is Here’(에픽하이 이즈 히어)의 上편인 ‘Epik High Is Here 上’을 먼저 발매한다.

‘Epik High Is Here(에픽하이가 여기에 있다)’라는 정규 앨범 타이틀에는 17년이 넘은 긴 커리어 속에서 온갖 산전수전을 겪고도 꿋꿋이 현 위치를 지키고 있는 에픽하이의 다짐이 담겼다. 또 ‘이 세상에 날 이해할 사람은 없다’라고 느끼는 이들의 곁을 지키겠다는 위로의 메시지도 담았다.

G03-8236672469

타이틀 곡 ‘ROSARIO’(로사리오)는 용기를 잃은 현시대 사람들을 대변해 ‘나는 살아있는 전설이고 이 자리를 지킬 것’이라고 외치는 트렌디하고 강렬한 힙합곡이다. 씨엘(CL)과 지코(ZICO)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이 곡은 타인의 불행과 실패를 바라는 자들에게 시원한 일침을 날려준다.

‘ROSARIO’와 함께 더블 타이틀 곡으로 확정된 ‘내 얘기 같아’는 슬픈 드라마·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들으며 자신의 이야기 같다고 느끼는 이들을 위한 테마곡으로 헤이즈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기존 힙합곡의 틀을 깸으로 영화 또는 애니메이션 OST에서나 들을 수 있는 클래식한 음악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더해준다.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 곡 외에도 △LESSON ZERO(레슨 제로) △수상소감(Feat. B.I) △LEICA (라이카)(Feat. 김사월) △정당방위(Feat. 우원재, 넉살, 창모) △TRUE CRIME(트루 크라임)(Feat. Miso) △SOCIAL DISTANCE 16(소셜 디스턴스 16) △END OF THE WORLD(엔드 오브 더 월드)(Feat. GSoul) △WISH YOU WERE(위시 유 워)까지 총 10개 트랙을 수록했다.

한편 에픽하이의 정규 10집 上, 下작 중 먼저 발매되는 ‘Epik High Is Here 上’ 전곡은 오늘(18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해 볼 수 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