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르노삼성차 XM3, 국토부 신차 실내 공기질 기준 ‘만족’…새차증후군 유해 물질 가장 적게 검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1-19 09:25 KRD7
#르노삼성차 #XM3 #신차 #실내 공기질 #새차증후군
NSP통신-르노삼성차 소형 SUV XM3 (르노삼성차)
르노삼성차 소형 SUV XM3 (르노삼성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르노삼성차(대표 도미닉시뇨라)의 소형 SUV XM3가, 최근 국토교통부의 ‘신차 실내공기질 조사’에서 모든 항목에 걸쳐 기준치를 만족시켰을 뿐 아니라, 특히 4종의 유해 물질이 가장 적게 검출돼 품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XM3는 지난해 국내에 출시된 7개 차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검사에서 모든 권고기준을 만족했음은 물론, 8개 유해 물질 측정 항목 중 4개가 최소 검출되는 안전성을 입증했다.

그 외 모든 검사항목에서도 낮은 검출량을 보여 ‘새차증후군’을 유발하는 휘발성유기화합물과 유해 물질이 매우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G03-8236672469

‘새차증후군’이란 차의 내장재와 시트 등을 제작, 조립할 때 사용하는 페인트나 접착제 등에 포함된 휘발성유기화합물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증상이다.

이는 만성두통과 호흡기질환, 피부질환 등의 증상을 유발하기도 하는데 벤젠과 폼알데히드 같은 휘발성유기화합물은 인체 발암물질로 구분된다.

또 자일렌과 톨루엔 등의 유해 물질은 구토와 현기증, 중추신경 이상과 알레르기 증상 악화 같은 부작용이 있으며 호흡기와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등 일명, ‘새차 냄새’로 부르는 새차증후군의 주요 원인물질이다.

XM3는 톨루엔과 벤젠, 자일렌, 아세트알데하이드 등의 4개 측정 물질이 검사 대상 7개의 차종 중에서 가장 적게 검출됐으며 폼알데히드와 에틸벤젠, 스티렌 등 나머지 4개 물질도 권고기준 대비 낮은 검출량을 보여 신차 상태 기준 전체적인 실내공기질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았다.

NSP통신
NSP통신- (르노삼성차)
(르노삼성차)

한편 르노삼성차는 XM3 외에도 THE NEW SM6와 NEW QM6 등 주요 생산 차종에 친환경 도어트림 신기술인 ‘핫 멜팅 공정(Hot Melt Process)’ 등과 같은 여러 친환경 생산기술을 적용하여 유해물질과 냄새 발생을 획기적으로 개선해왔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