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마사회 선수단, 올해 도쿄 올림픽·전국 체육 대회 기대·훈련 박차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1-21 15:15 KRD7
#한국마사회 #선수단 #도쿄 올림픽 #전국 체육 대회 #현정화
NSP통신-한국마사회 유도단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유도단 (한국마사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지난해 코로나19라는 예기치 못한 난관으로 인해 올림픽을 비롯한 주요 스포츠 이벤트들이 멈춰 섰다.

한국마사회 소속 감독과 선수들이 지난해에 국내 대회들이 줄줄이 취소됨에 따라 기량을 맘껏 펼치지 못했다는 아쉬움을 안고 한 해를 마무리하게 됐다.

하지만 2021년 신축년 새해에는 도쿄 올림픽과 전국 체육 대회 등 다수의 스포츠 축제가 대기하고 있어 기대감이 한껏 부풀어 올라있다.

G03-8236672469

이에 한국마사회 소속 선수단은 팬들의 함성과 대회장의 열기를 다시 느낄 그 날을 기다리며 연일 변함없이 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새해 첫 대회 출전은 유도단에서 스타트를 끊었다. 한국마사회 소속 김임환(66kg), 이하림(60kg), 이성호(81kg) 그리고 조목희(63kg) 선수는 지난 11일부터 상위 랭커 36명에게만 출전권이 부여되는 국제유도회(IJF) 주관의 도하 마스터즈대회에 참석했다.

선수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8개월 앞으로 다가온 도쿄 올림픽 출전을 위한 랭킹 포인트 획득과 사전 전력 점검을 위한 무대로 성공리에 대회를 마무리했다.

한국마사회 유도단을 이끌고 있는 이경근 감독은 “작년에는 불가피한 상황으로 선수들이 대회에 출전하지 못해 아쉬움이 많았다”며 “마사회TV 등 유튜브 채널로 팬들과 소통에 나설수 있어 다행이었지만 올해는 뛰어난 경기력으로 팬들의 응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탁구단도 다가올 대회 준비에 여념이 없다. 혹한의 날씨에도 훈련 중인 선수들을 곁에서 다독이고 있는 현정화 감독의 얼굴은 비장하다.

지난해 한국탁구협회 부회장으로도 선임되며 올림픽까지 이끌어야 하는 막중한 임무까지 더해지게 됐다.

현 감독은 “2021년은 그 어느 때보다도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한국마사회 탁구단이 큰 힘이 되드리고 싶다”며 “올해는 올림픽과 전국 체육 대회 등 굵직굵직한 대회가 많은 만큼 국민 여러분들도 선수들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며 새해 인사를 마무리했다.

한국마사회 탁구단을 대표하는 ’에이스‘ 서효원 선수는 지난 연말 탁구 국가대표를 꿈꾸는 유망 선수에게 진행된 모금 활동에 후원금을 전달하며 따뜻하게 일년을 마무리했다.

올해는 여름에 열릴 올림픽만을 바라보며 무한 정진 중이다.

NSP통신-한국마사회 탁구단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탁구단 (한국마사회)

한편 한국마사회 선수단은 올해 기량 향상을 목표로 타 구단과의 콜라보 합동 훈련, 올림픽 선발에 대비한 특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훈련을 준비하고 있다.

또 유도·탁구 레슨 일반인 체험, 임직원 농촌 봉사활동 참여 등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에도 힘써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손길을 더하며 국민들에게 격려와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데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