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은행, 모바일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출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1-22 09:54 KRD7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실손보험 #빠른청구 #금융플랫폼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우리은행은 실손보험 가입자가 진단서 등 종이서류 없이도 모바일뱅킹 앱(App) ‘우리WON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 대상은 삼성화재, 현대해상 등 31개 보험사 실손보험 가입자로 우리은행에서 실손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세브란스병원, 성모병원 등 90여개 주요 대형병원을 이용한 경우 진단서, 영수증 등 별도의 종이서류를 발급받을 필요 없이 WON뱅킹 내에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G03-8236672469

또한 제휴 병원을 제외한 일반 병원에서도 증빙서류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실손보험 가입자는 서류발급 비용과 병원방문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보험사도 증빙서류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증빙서류 발급을 줄여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비용 절감도 예상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App) WON뱅킹을 통해 이번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생활편의서비스를 확대해 No.1 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