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양시스템즈, 현지법인 설립…K-Soft 수출상담 쇄도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1-01-25 09:13 KRD7
#동양시스템즈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정부의 지원없이 민간기업이 독자적으로 국산 소프트웨어를 유럽 미주지역 등 글로벌로 내보내는 ‘K-Soft’의 수출이 눈앞에 와 있다. ‘K-Soft’는 지난해 금융솔루션기업인 동양시스템즈의 최장림사장이 국내 SW솔루션 기업인 알서포트, 비아이매트릭스, 엠엘소프트, 포시에스, 엑셈 등 10개 기업의 솔루션을 선정, 글로벌 수출시장 개척에 나선 명칭이다.

동양시스템즈는 코로나19로 해외출장이 자유롭지 못한 점을 감안, 해외 3개 지역 현지법인 설립과 동시에 선임된 CEO들을 서울에 오게 해서 제품 및 마케팅교육을 최근 마무리했다.

이번에 홍콩에 설립된 현지법인 홍콩체리솔루션의 챈 사장은 중화지역 수출을 맡으며, 전자상거래 분야의 전문가로 IT 및 물류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있다. 프로덕트 마케팅 및 신규사업개발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홍콩, 중국, 한국 및 미국의 리딩 기업에서 다양한 컨설팅, 마케팅 및 사업개발을 통해 성과를 인정받은 전문가다.

NSP통신-최장림 사장 (동양시스템즈 제공)
최장림 사장 (동양시스템즈 제공)

또한 독일 덴마크에 위치한 유럽체리솔루션의 프란스보고 사장은 EU지역을 맡으며, 30년 이상 IT, 물류 등의 분야에서 명성을 쌓아온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 컨설팅 서비스와 비즈니스 전략을 수행하며, 폭넓은 경험과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한 사업개발 능력의 소유자다.

G03-8236672469

북미 지역을 관장하는 실리콘밸리의 미국체리솔루션의 보일사장은 해운산업 전문가로 글로벌 운영프로세스와 기술개발, 통합 및 혁신을 통한 물류분야의 효율성 향상에 대해 많은 경험을 갖고있다. 거래, 운영 및 재무 시스템 및 프로세스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공급망 거버넌스 및 최적화에 대한 경험을 소유하고 있으며, 복잡한 물류 생태계 전반에 걸쳐서 정보 관리를 최적화하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사업을 만들어 내는 전문가다.

싱가폴의 현지법인은 현재 설립을 논의하는 중이며, 동남아시아 지역을 개척하게 된다. 현지법인의 출자비율은 동양이 60%, 각 지역의 CEO가 40%씩 갖는 구조다.

최장림 사장은 각지역 CEO들과 화상회의를 통해 ”지난해는 영문 설명서를 제작하고, 제품의 특징 등 교육과 수출 준비에 치중했다"며"각 지역이 가능한 빨리 첫 수출실적을 내줄 것”을 요청했다. 프란스보고 유럽사장은 “구매상담이 쇄도하고 무르익고 있으니, 충분히 첫 수출실적을 낼 수 있다”고 답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