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남부경찰청, 설 명절 종합치안 활동 전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2-02 10:31 KRD7
#경기남부경찰청 #경찰 #치안활동 #선제적예방적 #김원준

선제적·예방적 경찰활동 강화

NSP통신-경기남부경찰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남부경찰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남부경찰청(청장 김원준)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방역요구와 설 명절에 대비해 종합치안 활동을 추진한다. 또 선제적, 예방적 경찰활동을 전개한다.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가용경력 최대 동원, 위력적 순찰활동을 통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금융가, 다세대 밀집 지역 등 범죄에 취약한 장소 및 시간대 위주로 지역경찰·경찰부대·형사 등 경찰력을 최대로 배치해 순찰활동을 강화, 범죄 분위기를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다.

특히 범죄예방진단팀(CPO)은 편의점·소규모 금융기관 등 상대적으로 취약한 업소 중심으로 취약여부를 사전 점검하고 자위방범체계를 지속 권고할 예정이며 지역경찰은 지역안전순찰 및 민·경 합동순찰 등 가시적인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또한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전통시장, 백화점, 대형마트, 공원묘지 등 연휴기간 다중운집 장소 진·출입로 주변에 원활한 소통 확보를 위해 교통경력 등 全 가용인원을 집중 투입할 예정이다.

체감안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주요범죄 대응강화를 위해 명절 기간 증가하는 가정폭력 예방을 위해 재발 우려가정 대상으로 사전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연휴기간 중 발생하는 가정폭력 사건에 엄정·총력 대응 기조를 유지한다.

또한 도민의 체감안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조폭·주취폭력·데이트폭력·응급실 폭력 등 생활주변 악성폭력에 대해서도 강력히 대응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 지원을 위해 각종 행정명령 위반·자가격리 이탈·인파밀집 등에 적극 대비하고, 정부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체계 구축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김원준 경기남부경찰청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수선한 분위기 속 치안역량을 총동원해 범죄로부터 도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어느 때보다 평온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