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보라 안성시장, 수도권내륙선 국가철도망 반영 염원 챌린지 동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2-24 12:01 KRD7
#안성시 #김보라안성시장 #수도권내륙선 #국가철도망 #챌린지

4개 지방자치단체,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염원 챌린지 돌입

NSP통신-23일 김보라 안성시장이 수도권내륙선의 국가철도망 반영을 염원하는 챌린지 참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성시)
23일 김보라 안성시장이 수도권내륙선의 국가철도망 반영을 염원하는 챌린지 참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보라 안성시장이 23일 ‘수도권내륙선’의 국가철도망 반영을 염원하는 챌린지에 참여했다.

‘수도권내륙선’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역을 시작으로 안성시, 진천군을 경유해 청주국제공항까지 이어지는 노선으로 경기도 안성시, 화성시 및 충청북도 청주시, 진천군이 공동 추진하고 있다.

이에 4개 지방자치단체는 ‘수도권내륙선’의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챌린지를 기획했다.

G03-8236672469

챌린지의 첫 주자로 송기섭 진천군수가 나섰으며 송 군수는 다음 주자로 김보라 안성시장과 서철모 화성시장, 한범덕 청주시장을 지목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챌린지를 통해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가 건설되면 과밀화된 수도권 교통 및 항공수요의 지방 분산으로 국토 균형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국가철도망 반영 필요성에 대해 재차 강조하고 다음 주자로 조천호 안성 국가철도 범시민유치위원회 집행위원장을 지목했으며 조 집행위원장 또한 기꺼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현재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당초 일정이 미뤄져 오는 4월 공청회를 거쳐 늦어도 상반기 내 확정·고시될 예정으로 국가철도망에 반영된 노선은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거쳐 기본계획 및 설계, 공사 등 철도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