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KB국민은행, 시니어고객 맞춤 서비스 ‘KB골든라이프X’ 출시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3-02 18:07 KRD7
#KB국민은행 #하나은행 #BNK부산은행 #웰컴금융그룹 #이벤트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2일 금융업계는 KB국민은행이 중장년층 맞춤 서비스 ‘KB골든라이프X’를 출시했다.

하나은행은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는 ‘잔돈펀드’를 출시했다. BNK부산은행은 부산 재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웰컴금융그룹은 21번째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하고 유튜브를 통해 장학생에게 공개했다.

G03-8236672469

○…KB국민은행, 시니어고객 맞춤 서비스 ‘KB골든라이프X’ 출시=KB국민은행은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중‧장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KB골든라이프X(엑스)’를 출시했다.

주요 서비스로는 ▲건강상담‧병원예약, 신체부위‧증상별 운동코칭 등 맞춤형 건강 솔루션 ▲뉴스‧창업지원 등 정보 지원 ▲KB금융그룹 전문가와의 자산관리 상담 신청‧유용한 재테크 동영상 시청 기능 ▲나만의 특별한 메시지 카드 제작 및 다른 이용자들과 인생 경험 스토리 공유 등이 있다.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X 출시를 기념해 신규회원 가입자 중 가입 순서가 숫자 7로 끝나는 회원 3000명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하고 회원 가입자 중 퀴즈 정답자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잔돈펀드’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하나은행은 금융상품 가입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투자자를 위해 1000원으로도 투자할 수 있고 100원 이상의 잔돈으로 추가 투자를 진행할 수 있는 ‘잔돈펀드’를 출시했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에서는 이번 출시에 맞춰 두 달간 선착순 5만명에게 잔돈펀드 가입 쿠폰 1000원을 제공할 계획이며 쿠폰을 이용해 잔돈펀드를 가입하고 추가납입한 모든 손님에게 하나머니 1000원을 적립해 드리는 ‘저축응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부산은행,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BNK부산은행은 부산 지역 내 재학 중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어린이 미술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미술대회는 저학년과 고학년 두 부문으로 나뉘어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되며 대회 접수 기간은 3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다. 총 상금은 부상을 포함해 840만원으로 222명의 어린이들에게 시상할 계획이며 각 부문별 대상에게는 부산광역시교육감상이 수여된다.

부산은행은 미술대회 참가자 수에 따라 최대 1000만원의 환아 돕기 자금을 조성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탁할 계획이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 개최=웰컴금융그룹이 지난 2월 27일 21번째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을 유튜브를 통해 장학생에게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그 어느 때보다 많은 332명의 장학생에게 지급됐으며 웰컴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장학금 규모를 키워나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향해 나아가는 학생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웰컴금융그룹의 순 이익 1% 이상과 임직원이 매월 기부하는 금액으로 조성되는 방정환 장학기금은 올해까지 3300여명의 장학생에게 45억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전달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