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씨티은행, 지나영 존스홉킨스 교수 초청 대담 개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3-04 11:43 KRD7
#한국씨티은행 #지나영 #존스홉킨스 #여성의날 #여성임원
NSP통신-지난 3일 2021 세계 여성의 날 기념행사에서 (왼쪽부터)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과 이주현 한국씨티은행 여성위원회 위원장이 한국인 최초 존스홉킨스 의대 소아정신과 교수인 지나영 교수를 초청해 내 인생의 도전과 선택 주제의 대담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제공)
지난 3일 ‘2021 세계 여성의 날’ 기념행사에서 (왼쪽부터)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과 이주현 한국씨티은행 여성위원회 위원장이 한국인 최초 존스홉킨스 의대 소아정신과 교수인 지나영 교수를 초청해 ‘내 인생의 도전과 선택’ 주제의 대담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한국씨티은행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지난 3일 ‘내 인생의 도전과 선택’을 주제로 지나영 존스홉킨스 의대 소아정신과 교수와 비대면 대담 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담에서 유명순 은행장은 후배 여성 리더들의 선배이자 롤 모델, 그리고 일과 가정을 병행하는 여성 리더로서의 생각을 나누며 대담을 이어갔다.

지나영 교수는 국내 의대 레지던트에 낙방 후 과감히 미국행을 결정하고 하버드의대 뇌영상연구소, 노스캐롤라이나 의대를 거쳐 현재 존스홉킨스 의대 교수 자리에 오르기까지의 도전과 존스홉킨스 재직 중 자율신경계 난치병으로 다시 삶에 적응하기까지 용기 내어 도전했던 경험을 들려주며 참가자들과의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G03-8236672469

유명순 행장은 이날 대담에서 “계속되는 도전의 여정에서 얻은 경험, 통찰력, 그리고 울림이 있는 메시지가 문화를 바꾸는 작은 물결이 되리라 믿는다”며 “우리 씨티 동료들도 도전하기에 늦지 않았음을 깨닫고 유연한 사고 방식으로 계속해서 스스로를 발전시켜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씨티는 200년이 넘는 역사를 이어오는 동안 기여한 여성들의 헌신과 성취에 감사하고 여성리더십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세계 여성의 날을 매년 기념하고 있다.

또한 여성 인재 비율 확대를 위한 그룹차원의 목표를 제시하고 상위 직급의 성별 다양성을 강화하기 위해 경영진의 책임 있는 노력 뿐 아니라 여성 인재의 고용, 개발, 유지에 중점을 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제인 프레이저 CEO가 지난 1일자로 월가 최초 여성 은행장으로 임명됨에 따라 씨티 이사회의 남녀 비율은 5:5가 됐으며 현재 29%인 각국 대표(Citi Country Officer)의 여성비율도 50%까지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은 차별 없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성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성 임직원들로 구성된 ‘여성위원회’를 통해 여성 인력 개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한국씨티은행은 시중은행 뿐 아니라 전체 기업 중에서도 최고 수준의 여성 임원 비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여성 리더십의 강화와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