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신한금융, 그룹 여성리더 ‘신한 쉬어로즈’ 4기 육성 시작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1-03-08 17:39 KRD8
#신한금융그룹 #주택금융공사 #하나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8일 금융업계는 신한금융그룹이 여성리더 육성 프로그램 ‘신한 쉬어로즈’ 4기를 선발하고 육성을 시작한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ESG경영 과제 80개를 실천했다고 밝혔다.

삼성카드는 테슬라 전 차종을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카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수 10만명을 돌파하며 ‘실버버튼’을 받았다고 밝혔다.

주택금융공사는 주택금융연구 활성화와 주거복지정책 개발을 위해 상반기 논문공모를 실시한다.

G03-8236672469

○…신한금융, 그룹 여성리더 ‘신한 쉬어로즈’ 4기 육성 시작=신한금융그룹은 그룹 여성리더 육성 프로그램 ‘신한 쉬어로즈’ 4기 44명을 선발하고 본격적인 육성을 시작한다.

신한금융은 ‘신한 쉬어로즈’ 출범 이후 지난해까지 143명의 여성리더를 육성했다. 올해는 기존 참가자의 피드백을 반영해 성별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리더십 역량 확대를 지원하고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 학습환경을 구축해 다양한 콘텐츠를 상시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그룹사에 재직중인 여성 임원으로 구성된 ‘쉬어로즈 시니어’의 주도하에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쉬어로즈 펠로우즈(SHeroes Fellows)’ 제도를 도입해 여성 리더들의 네트워크를 보다 강화할 방침이다.

○…신한카드, ESG경영 80개 과제 실천 완료=신한카드가 신한금융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전략과 연계한 지속가능경영 차원에서 지난해 완료한 총 80개의 ESG 실천 과제 중 우수 사례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사례는 ▲연간 80억원의 고객 피해를 예방하는 ‘사고예방 관리체계 고도화’ ▲연 90만건의 종이 명세서 등의 사용량을 줄인 ‘모바일 컨텐츠 기반 디지털 심사발급’ ▲전통시장 등의 지역 환경개선과 경제 활성화, 온라인쇼핑몰 소상공인상생 협력관을 통한 벤처기업 판매지원 등이다.

신한카드는 올해도 전 부서 ESG과제 참여를 비롯해 친환경 경영과 자영업자‧스타트업 매출 증진 등 경기 활성화 지원에 전사 역량을 집중해 사회적 가치를 제고해 나가는데 더욱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삼성카드, 테슬라 전 차종 대상 캐시백 이벤트 진행=삼성카드가 테슬라 전 차종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삼성카드로 테슬라 전 차종을 다이렉트오토 카드할부 또는 일시불 결제시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5%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다이렉트오토 카드할부 또는 일시불 구매 금액이 2000만원 이상일 경우 1.5% 캐시백이 제공되고 구매 금액이 2000만원 미만일 경우 1.0%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 유튜브 공식채널 ‘실버 버튼’ 획득=하나카드는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카드 하나TV’가 구독자 수 10만명을 돌파한 유튜브 채널에 수여하는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하나카드 유튜브 채널 ‘하나TV’는 지난해 8월 관계사 유튜브 채널과의 브랜드 통합을 통해 시작됐으며 다양한 온라인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이 쉽고 편안하게 브랜드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연구 논문 공모=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금융연구 활성화와 주거복지정책 개발을 위한 상반기 ‘주택금융연구’ 논문 공모를 실시한다.

논문 주제는 주택금융 시장‧정책‧상품‧정보기술 등 주택금융과 관련된 것으로 HF공사 주택금융연구원에서 발간하는 2021년 ‘주택금융연구’ 통권 제5호에 실리는 논문에 대해서는 편당 300만원의 원고료가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은 주택금융 분야에 관심 있는 연구자(대학원생 포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5월 2일까지 주택금융연구원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