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시, 공동주택 경비원 등 ‘인권보호’ 상생협약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1-03-20 09:50 KRD7
#여수시 #전남마을공동체지원센터 #전남동부근로자건강센터

권오봉 여수시장, “노동인권보호 공동주택에 공동주택단지 개선사업 우선 선정할 것”

NSP통신-여수시가 소라면 죽림 양우내안愛아파트에서 김회재 국회의원, 입주자대표, 전남노동인권센터, 전남동부근로자건강센터, 전남마을공동체지원센터 등과 공동주택 경비원 등 관리노동자 인권 보호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여수시)
여수시가 소라면 죽림 양우내안愛아파트에서 김회재 국회의원, 입주자대표, 전남노동인권센터, 전남동부근로자건강센터, 전남마을공동체지원센터 등과 ‘공동주택 경비원 등 관리노동자 인권 보호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공동주택 경비원 등 관리노동자의 인권을 보호하고 상생하는 주거문화를 만들기 위해 나섰다.

여수시는 19일 오후 소라면 죽림 양우내안愛아파트에서 김회재 국회의원, 입주자대표, 전남노동인권센터, 전남동부근로자건강센터, 전남마을공동체지원센터 등과 ‘공동주택 경비원 등 관리노동자 인권 보호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상생 협약은 최근 사회문제로 떠오르는 공동주택 경비원 등 관리노동자들에 대한 갑질을 근절하고 노동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존중받고 일할 수 있는 올바른 노동문화를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G03-8236672469

협약서에 따르면 입주자대표회의는 노동자들의 인권보호를 위해 근로계약서 작성 교부, 최저임금 준수, 주휴수당 지급 등 법률을 준수하고 초단기 계약을 지양해 경비원 등이 고용불안 없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앞장서기로 했다.

여수시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는 노동자들의 인권 존중과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노사 간 분쟁 예방과 해결을 위한 법률지원과 건강상담 등 상생하는 주거문화 정착을 위한 조정중재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올해부터 경비원 등 보호 및 근무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는 공동주택에 대해서는 시에서 지원하는 공동주택단지 개선사업에 우선 선정하는 등 공동주택 노동자들이 안전하고 존중받는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여수시가 앞장서겠다”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사람이 중심이 되는 행복한 공동주택 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지역사회가 같이 고민하고 노력하자”고 말했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