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세현 아산시장, '배꽃 인공수분' 일손 돕기 참여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4-09 13:20 KRD7
#아산시 #오세현 #배꽃 #인공수분 #일손돕기
NSP통신-▲오세현 시장이 배 농가를 방문해 배꽃 인공수분 일손 돕기에 나섰다. (아산시)
▲오세현 시장이 배 농가를 방문해 배꽃 인공수분 일손 돕기에 나섰다. (아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오세현 아산시장이 지난 8일 음봉면 의식리 소재 배 농가를 방문해 배꽃 인공수분(화접) 일손 돕기에 나섰다.

이날 일손 돕기에는 음봉더샵 나눔봉사단(단장 이은영)과 농업기술센터 직원, 이헌호 음봉면장, 정하선 음봉농협조합장, 구본권 원예농협조합장 등 지역 기관·단체장도 함께 참여했다.

배 인공수분은 배꽃 만개 시기에 집중적으로 실시돼야 하기 때문에 짧은 기간에 많은 일손을 필요로 하지만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여파로 외국인 근로자의 입국이 제한되고 자원봉사자가 감소해 시 공무원과 관내 봉사단체 등이 일손돕기에 나섰다.

G03-8236672469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배 화접에 참여한 오세현 시장은 “아산배는 당도도 식감도 우수해 세계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아산의 자랑”이라면서 “일손이 부족한 시기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고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일손 돕기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농가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농업 관련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직원 농촌현장근무제’를 시행해 전 직원이 연 2회 이상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하고 있으며 각 읍면동에 ‘농촌일손돕기 창구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