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 스튜디오지니·마인드마크 콘텐츠 사업 맞손…‘크라임 퍼즐’ 하반기 공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5-09 09:11 KRD7
#KT스튜디오지니 #마인드마크 #스튜디오329 #신세계그룹 #크라임퍼즐
NSP통신- (KT)
(KT)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그룹의 콘텐츠 사업을 총괄하는 KT 스튜디오지니(대표 윤용필, 김철연)가 신세계 그룹의 미디어 콘텐츠 사업 법인 마인드마크(대표 김은)와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략적 협업의 토대를 마련하고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비롯해 국내외 유통, 투자 사업 등에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마인드마크 산하의 드라마 전문 제작사 스튜디오329와 실크우드의 제작 역량을 포함해 양사가 전개하고 있는 미디어 콘텐츠 분야의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마인드마크는 신세계가 미디어콘텐츠 신사업에 드라이브를 걸기 위해 지난해 4월 출자해 설립한 콘텐츠 제작 전문 자회사로, 설립 이후 곧이어 드라마 제작사 실크우드와 스튜디오329를 인수한 바 있다.

G03-8236672469

KT 스튜디오지니와 마인드마크는 이번 업무 협약에 앞서 동명의 스릴러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크라임 퍼즐’의 공동 기획 및 제작을 위해 협업해왔다. ‘크라임퍼즐’은 ‘통’, ‘독고’ 등의 작품으로 이름을 알린 웹툰 작가 Meen의 작품으로 웹툰 ‘크라임퍼즐’은 미국과 일본, 프랑스 등으로 수출돼 반향을 일으킨 한국 대표 스릴러 웹툰 중 하나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토대로 콘텐츠 공동 투자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콘텐츠 제작 편수와 상호 간의 전담 업무 및 협력 범위 등을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KT 스튜디오지니가 마인드마크와의 첫 협력 프로젝트로 선보이게 될 ‘크라임 퍼즐’은 유력 정치인을 살해한 혐의로 교도소에 수감된 범죄 심리학자와 그에 의해 아버지를 여읜 프로파일러가 교도소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에 대해 인터뷰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한때 연인이었던 두 사람이 살인자(윤계상)와 프로파일러(고아성)라는 비극적인 관계로 다시 만나 사건의 퍼즐을 맞춰나가는 치열한 범죄 심리 드라마다.

최근 대본 리딩을 마치고 촬영을 시작한 이 작품은 윤신애 대표가 이끄는 스튜디오329에서 제작을 맡아 올 하반기 공개될 예정이다. 스튜디오329는 지난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을 제작해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드라마 전문 제작사다.

KT 스튜디오지니 김철연 대표는 “크라임퍼즐은 다수의 작품을 통해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윤계상과 연기력과 흥행력이 모두 입증된 고아성의 만남만으로도 충분히 기대를 받고 있다”며 “기존의 단순 형사물과 다른 차원의 심리 추적 스릴러이자 애틋하면서도 쓸쓸한 이면의 정서를 담은 매력적인 드라마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T 스튜디오지니는 이번 마인드마크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지속해서 국내외 사업자들과의 견고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콘텐츠 사업 역량을 글로벌 수준으로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