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 홍보대사 ‘프로파일러 권일용·가수 노지훈·국악인 송소희·배우 이문식’ 위촉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5-14 10:01 KRD7
#경기도홍보대사 #프로파일러권일용 #가수노지훈 #국악인송소희 #배우이문식

이 지사 “가장 앞서 나가는 지방정부로 자리매김하는 경기도 알려달라”

NSP통신-13일 도청에서 열린 경기도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미스터 트롯 출신 가수 노지훈(왼쪽부터), 국악 아이돌 송소희, 이재명 경기도지사, 배우 이문식,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가 위촉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13일 도청에서 열린 경기도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미스터 트롯’ 출신 가수 노지훈(왼쪽부터), 국악 아이돌 송소희, 이재명 경기도지사, 배우 이문식,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가 위촉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 홍보대사에 국내 1세대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 ‘미스터 트롯’ 출신 가수 노지훈, 국악 아이돌 송소희, 명품 조연배우 이문식이 위촉돼 도의 각종 정책 홍보 활동을 펼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3일 경기도청에서 이들을 경기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활동기간은 2년이다.

권일용 교수는 현장감식요원 겸 형사로 재직하면서 강력 범죄자 1000여 명을 프로파일링해 검거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현재 동국대 겸임교수로 재직하면서 프로파일러로 활동 중이다.

G03-8236672469

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을 대상으로 수사기법을 전수하고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과학수사 X파일’ 강의를 한 바 있다. 앞으로 ‘살기좋고 안전한 경기도’ 분야 홍보활동을 할 예정이다.

가수 노지훈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청소년 축구 국가대표를 포기해야 했던 역경을 극복하고 공개 오디션 방송을 통해 실력파 가수로 인정받았으며 2019년에는 트로트 가수로 전향해 전 연령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국악신동 출신의 아티스트 송소희는 12살 때 KBS ‘전국노래자랑’에서 경기민요를 불러 상반기 1위를 차지했으며 대학에서도 경기민요를 전공했다. 최근 ‘기진맥진 프로젝트’를 기획해 다른 장르 아티스트와 협업한 공연을 SNS에 담는 등 국악을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어 도민에게도 희망의 소리를 들려줄 계획이다.

NSP통신-경기도 홍보대사 위촉식 기념촬영 모습. (경기도)
경기도 홍보대사 위촉식 기념촬영 모습. (경기도)

배우 이문식은 과천과 의왕에서 20여년 거주하며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참여 등 꾸준한 선행과 봉사를 실천해왔다. 앞으로 경기도 복지정책을 적극 알리고 경기도민을 빛내는 홍보대사로서의 활약이 기대된다.

도는 4명의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도정 홍보를 강화해 도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한층 더 높이는 데 노력할 방침이다.

민선7기 들어 처음으로 전문가 분야 홍보대사로 위촉된 권일용 교수는 “최대 광역지자체의 홍보대사를 맡아 영광스럽다”며 “경기도 공정의 가치를 드높이고 살기 좋고 안전한 경기도를 위한 좋은 정책들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지사는 “각 분야에서 큰 성과를 내고 계신 여러분을 경기도의 홍보대사로 모시게 돼서 정말 감사하다”며 “경기도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앞서 나가는 지방정부로 자리매김하려는 노력을 우리 도민들, 나아가 국민 여러분, 전 세계에 널리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