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농협카드 “악성민원에 상처받은 상담사, 케어해드려요”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5-26 09:13 KRD7
#NH농협카드 #상담사 #고객센터 #직원복지 #악성민원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통해 카드상담사 위한 감성케어프로그램 운영

NSP통신-농협카드 김영섭 카드고객행복센터장(왼쪽 두 번째)과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박은주 관장(오른쪽 두 번째)이 감성케어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NH농협카드)
농협카드 김영섭 카드고객행복센터장(왼쪽 두 번째)과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박은주 관장(오른쪽 두 번째)이 감성케어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NH농협카드)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NH농협카드는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지난 25일 카드고객행복센터 상담사의 업무스트레스 해소 및 심리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감성Care(케어) 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악성민원에 상처받은 상담사들이 심신 안정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마음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감성케어 프로그램은 여성인력지원 특화 기관인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힐링 플라워 클래스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나만의 미니정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상담사의 심신 이완 및 안정을 도모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외에도 농협카드는 상담사 보호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상담사 사기진작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감정노동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카드고객행복센터 상담사는 대고객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일부 악성민원에 노출되기 쉬운 감정노동자이기 때문에 업무 스트레스로부터 적극적인 보호가 필요하다”며 “상담사의 정신건강 회복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