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미시, 선산시장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협의체 발대식 개최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1-06-04 16:50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도시재생뉴딜사업 #선산시장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와 실행력 제고

NSP통신-구미시는 지난 3일 선산읍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협의체 회원, 지역구 시의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산시장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이끌어갈 주민협의체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구미시)
구미시는 지난 3일 선산읍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협의체 회원, 지역구 시의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산시장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이끌어갈 주민협의체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3일 선산읍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협의체 회원, 지역구 시의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산시장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 을 이끌어갈 주민협의체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선산시장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협의체’ 는 도시재생 사업 추진을 위해, 계획 수립 단계부터 사업 과정 전반에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기 위해 구성된 자발적인 주민공동체 조직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선산시장 일원 도시재생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주민협의체의 정관을 채택하고, 임원 선출, 분과 구성, 뉴딜사업 추진 등 향후 주민협의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G03-8236672469

특히, 주민협의체는 발대식 이후 매월 1회 정례회의를 운영하며,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발굴·제시하고 자율적인 참여와 공감대 형성 등 주민 주도의 사업 추진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창수 도시재생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협의체 발대식 개최를 시작으로 협력적 거버넌스를 통해 선산시장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협의체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