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키자니아 부산, 게임개발센터직업체험 오픈​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1-06-25 09:09 KRD7
#키자니아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키자니아 부산은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리즈 포코팡의 개발사인 트리노드와 함께 ‘게임개발센터’ 체험관을 신규 오픈 했다. 이번 ‘게임개발센터’오픈은 부산에 기반을 둔 글로벌 기업으로 최초로 키자니아에 직업체험관을 오픈한 첫 사례인 동시에,전세계 키자니아 최초의 어린이 대상 모바일 게임개발자 직업체험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곳에서 어린이들은 트리노드의 대표 게임 포코포코를 미니버전으로 만든 나만의 미니포코를 직접 개발해본다. 게임의 메인 화면부터 블록 디자인, 매칭 효과까지 다양하게 구성한 후, 어린이 개발자의 닉네임을 담아 나만의 미니포코를 완성한다.

NSP통신-게임개발센터 체험관 (키자니아 부산 제공)
게임개발센터 체험관 (키자니아 부산 제공)

이렇게 완성한 게임은 3개월 동안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QR코드를 통해 제공되며, 체험 종료 후 게임개발자 인증서를 수여해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게 한다.

키자니아 관계자는 “’게임산업의 메카’를 꿈꾸는 부산의 미래에 걸맞게 어린이들을 위한 게임 관련 직업체험을 트리노드와 함께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기획-아트-기술 3단계에 이르는 게임 개발의 과정을 통해 4차 산업의 중심인 프로그래밍의 개념도 익힐 수 있는 ‘게임개발센터’는 키자니아의 직업체험 컨텐츠 전문가와 트리노드의 게임 기획자가 함께 개발하고 검수하여 더욱 실감나는 게임 개발자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