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금융, 경찰청과 민생금융범죄 피해예방 강화 협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7-26 16:17 KRD7
#신한지주(055550) #경찰청 #민생금융범죄 #금융범죄 #금융사기
NSP통신-26일 협약식에 참석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오른쪽)과 김창룡 경찰청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26일 협약식에 참석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오른쪽)과 김창룡 경찰청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한금융그룹과 경찰청은 26일 오후 전화금융사기 등 민생금융범죄 피해예방 및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기관 간 주요 피해사례 등 정보공유 및 예방대책 수립 ▲민생금융범죄 예방 및 검거에 기여한 경찰·민간인 포상 추진 ▲기타 민생금융범죄 근절을 위한 제반 업무 협력 등이다.

신한금융과 경찰청은 업무협약의 신속한 이행을 위해 양 기관 합동 ‘민생 금융범죄 근절 TF(가칭)’를 운영해 구체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날 행사에서 김창룡 경찰청장은 “서민들에게 심각한 피해를 초래하는 전화금융사기 등 민생금융범죄 피해를 뿌리 뽑기 위해 경찰과 금융기관 간의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다”라며 “서민경제를 보호하고 국민중심 책임수사 실현을 위해 민생침해 범죄에 대해 강력하게 단속하고 금융기관 등 관계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금융범죄 피해와 범죄를 예방하는 것은 경찰뿐만 아니라 금융기관에서도 최우선으로 노력해야 하는 사안”이라며 “앞으로 민생금융범죄 해결을 위해 경찰청과 함께 협력해 신한이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코로나 19 여파로 통신·디지털 매체를 이용한 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신한금융의 모든 그룹사가 함께 업무협약에 참여해 민생금융범죄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