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CJ대한통운 강신호 대표 플라스틱 줄이기 ‘GO! GO! 챌린지’ 동참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8-18 10:06 KRD7
#CJ대한통운(000120) #강신호대표 #플라스틱줄이기 #GO!GO!챌린지동참
NSP통신-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CJ대한통운 강신호 대표가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CJ대한통운 강신호 대표는 18일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를 약속하고 실천하는 환경부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하는 내용의 사진과 메시지를 공식 SNS에 올렸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일상생활 속에서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줄이자는 취지로 지난 1월 시작한 참여형 SNS 캠페인이다.

G03-8236672469

강 대표는 인증사진과 함께 SNS에 공개한 메시지를 통해 “CJ대한통운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100%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포장재를 개발하고 친환경 스마트패키징 프로세스를 구축하며 업계 최초로 배송용 전기 화물차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강 대표는 또 “폐페트병 2만8000개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택배기사용 ECO+유니폼, 폐플라스틱 10여톤을 재활용한 탄소ZERO 파렛트, 일회용 플라스틱컵 수거 캠페인 등은 물류를 통한 자원 순환의 좋은 예가 되고 있다”며 “지구를 지키는 실천에 CJ대한통운도 함께 하겠다”고 다짐했다.

강 대표는 앞서 고!고! 챌린지에 동참한 팬오션 안중호 대표의 추천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으며 다음 주자로 보스턴컨설팅그룹(BCG) 김연희 대표파트너를 지목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