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해수청, 가을철 해양안전관리 강화방안 수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09-07 17:16 KRD7
#군산해수청 #해양안전관리 #성어기 #침몰 #전복
NSP통신-군산지방해양수산청 전경
군산지방해양수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홍성준)이 관계기관(해경, 지자체, 검사기관, 수협 등)과 함께 가을철 기상 및 해상교통 특성을 반영한 가을철 해양안전관리 강화방안을 11월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가을철은 성어기 조업활동, 추석명절 여객선 이용 등 연안・소형선박 운항이 증가하는 시기로 선내안전사고 및 선박의 충돌·좌초·전복 등의 해양사고가 다른 계절에 비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기간이다.

이번 해양안전관리 강화방안은 이러한 특성을 반영해 3대 인명피해 사고 및 빈발사고인 △선내안전사고 △충돌·침몰 등 해상교통사고 △화재·폭발사고에 대한 중점관리를 포함해 수립했다.

G03-8236672469

특히 △다중이용선박 및 위험물선박 대형사고 예방 △태풍 등 기상악화 대비 비상대응체계 강화 등을 중점으로 시행된다.

홍성준 군산해수청장은 “유관기관과 함께 사고 유형별 맞춤형 인명피해사고 중점관리, 사전 정보 제공 등으로 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추석명절을 대비해 여객선, 여객터미널 등의 다중이용시설을 철저히 점검해 안전한 전북 해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