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십개월의 미래’ 10월 14일 개봉…남궁선 감독+최성은 만남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9-13 16:20 KRD7
#십개월의미래 #10월14일개봉 #남궁선감독 #최성은
NSP통신- (그린나래미디어)
(그린나래미디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영화 ‘십개월의 미래’가 10월 14일로 개봉일을 확정하며 1차 포스터와 티저예고편을 공개했다.

‘십개월의 미래’는 정신 차려 보니 임신 10주, 인생 최대 혼돈과 맞닥뜨린 29살 프로그램 개발자 미래의 십개월을 담은 남궁선 감독의 데뷔작이다.

이번에 공개한 1차포스터와 티저예고편은 최근 충무로가 가장 주목하는 배우 최성은의 존재감이 단박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G03-8236672469

권태로움이 가득 담긴 듯한 표정으로 하늘을 바라보고 있는 ‘미래’의 모습이 담긴 1차 포스터에는 “인생은 코딩 같아. 변수 하나로 모든 게 뒤집혀”라는 카피가 과연 그에게 어떤 사건이 벌어지게 될 것인지, 그리고 그 결과가 어떻게 삶을 바꿔놓을 것인지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모은다.

함께 공개된 티저예고편 또한 무심한 표정을 한 ‘미래’의 등장으로 시작한다. 예고 없이 울리는 재난 문자는 ‘미래’에게 앞으로 닥칠 일들을 경고하는 듯하다. 29살인데 이제 제대로 살아야 되는 것 아니냐는 부모님의 잔소리에 세상을 바꿀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호언장담하는 미래. 하지만 곧 그녀에게 전혀 계획에 없던 임신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평범한 29살 프로그램 개발자였던 최미래는 이름 앞에 몇 글자가 더 붙어 ‘최악의 미래’를 맞이하게 된다. 아무것도 준비하지 못한 임신과 결혼, 그리고 자신의 인생 사이에서 과연 우리의 미래는 어떤 미래를 선택할 것인지 궁금증을 모은다.

‘십개월의 미래’는 미쟝센단편영화제 최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기대를 모았던 남궁선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자, 영화 ‘시동’, 드라마 ‘괴물’ 등에 출연하며 강렬한 존재감으로 괴물 신인의 탄생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는 최성은이 주연을 맡은 작품이다.

또 ‘밀정’, ‘범죄소년’ 등에 출연한 서영주 배우와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모범택시’, ‘악마판사’ 등 다양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백현진 배우, 개성 있는 커리어로 활동을 이어가는 유이든 배우가 함께 출연하여 더욱 기대를 모은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