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 예울마루서 이춘희 명창과 락음국악단 특별공연 열려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1-09-16 10:19 KRD2
#락음국악단 #이춘희 명창 #예울마루 #전통연희마당

15일 예울마루 대극장서 국악과 민요, 농악 트로트 등 공연

NSP통신-이춘희 명창과 출연자들이 경기민요 노랫가락, 청춘가 등을 열창하고 있다. (서순곤 기자)
이춘희 명창과 출연자들이 경기민요 노랫가락, 청춘가 등을 열창하고 있다. (서순곤 기자)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서 이춘희 명창과 락음국안단의 특별공연이 열렸다.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예능보유자 이춘희 명창과 함께한 락음국악단 공연은 15일 오후 7시30분 예울마루 대극장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

공연은 이춘희 명창의 ‘회심곡’을 시작으로 우리고유의 멋과 가락이 담긴 국악을 선보였다.

G03-8236672469

이어진 락음국악단의 ‘아리랑 환상곡’, 서울시립국악관현악단 김일호의 자작곡 ‘아버지’, 안재현, 김주현의 ‘장타령’으로 흥겨운 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KBS트롯 전국체전과 트롯 매직유랑단 등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노래실력을 보여준 국악인 출신 가수 신승태의 ‘안동역에서’와 ‘뿐이고’와 MBN보이퀸 준결승 진출자 국악인·가수 이미리의 신곡 ‘반갑습니다’와 ‘날버린 남자’의 열창으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청소년들로 구성된 아리솔의 전통연희마당은 신명나는 우리가락을 쇠, 징, 장구, 북 등의 사물악기를 연주하며 상모를 돌리고 다양한 진풀이를 하며 화려하고 역동적인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과 하나가 되는 무대를 만들었다.

대미는 이춘희 명창과 제자들의 ‘노랫가락’과 ‘청춘가’, 뱃노래‘가 예울마루 대극장에 울려 퍼졌다.

이날 공연은 민요와 농악, 트로트, 국악이 현대적 감각과 세련미가 더해져 코로나19로 답답한 일상을 보내는 시민들을 위로하는 시간이었다는 평이다.

한편 서울시국악관현악단 김혜연씨가 진행을 맡아 우리의 멋과 전통이 담긴 국악을 현대적 감성으로 세련되게 소개해 관객들의 호응을 받았다.

NSP통신-청소년들로 구성된 아리솔의 전통연희마당 공연 (서순곤 기자)
청소년들로 구성된 아리솔의 전통연희마당 공연 (서순곤 기자)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