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은행, 추석맞이 나눔 행사로 이웃 사랑 실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09-16 17:29 KRD7
#JB금융그룹 #전북은행 #추석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전통시장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이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16일 전북은행에 따르면 명절 연휴를 앞둔 이날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공동단장 서한국 은행장, 정원호 노조위원장)은 전주남부시장을 찾아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의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소상공인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G03-8236672469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을 대표해 서한국 은행장과 정원호 노조위원장이 이날 시장을 방문해 직접 장보기에 나섰다.

전 임직원 급여의 일부로 마련된 성금 1000만원으로 전주남부시장 일대를 돌며 상인들과 소통하며, 이웃사랑의 정을 나누는 장보기를 진행했다.

또한 이날 구매한 물품은 도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취약계층에 전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장보기에 앞서 전북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는 ‘일석이조(一石二鳥) 추석 나눔 사랑의 쌀 전달식’도 실시했다. 서한국 은행장, 정원호 노조위원장, 김경진 부행장,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수 회장, 박용훈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난이 예상 되는 도내 사회적 기업에서 구매한 2000만원 상당의 백미를 전북 및 중부지역 전 영업점 직원들이 사회복지기관 등을 직접 방문해 쌀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으로 일석이조(一石二鳥)의 나눔을 실천했다.

서한국 은행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과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러한 나눔을 통해 이웃 사랑의 온정이 전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상생경영 실천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