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대 관광경영학과, 가야산생태탐방원 현장체험 프로그램 진행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09-17 12:07 KRD7
#대구대학교 #가야산 #가야산생태탐방원 #현장체험

재학생 30명 참여해 관광휴양·공원관리학 이론적 학습기회 확대 및 관광체험 활동

NSP통신-가야산생태탐방원 현장체험 장면 (대구대학교)
가야산생태탐방원 현장체험 장면 (대구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관광경영학과가 지난 9일~10일 1박 2일간 국립공원공단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가야산생태탐방원 보호지역 아카데미’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가야산생태탐방원은 현재 사회적 관심을 받는 ‘치유적 개념의 관광사업 확대’에 대응한 자연환경 보호 국립공원이며, 지난 관광경영학과와 업무협약체결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국내현장 실습 및 학점연계 현장체험 학습의 장소이기도 하다.

이번 현장체험 프로그램에서는 관광경영학과 재학생 30명이 참여해 가야산생태탐방원에 대한 소개 교육을 실시하고 주요장소를 방문했으며, 자연 관광자원의 보호적 관점에서 국립공원 체험을 통해 관광자원의 이해력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G03-8236672469

특히 국립공원의 탄소 중립 실현의 현장인 가야산생태탐방원은 관광경영학과와 공동으로 미래 유망직업인 ‘자연환경해설사’ 양성을 계획하면서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 및 전공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지역 상생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주희 관광경영학과 교수는 “산을 중심으로 한 생태탐방원은 생태문화적 가치로 인해 보호해야 할 중요한 자산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자연 친화적 관광의 중요성과 함께 관광 사업화의 새로운 사회적 패러다임을 이해하는 체험학습의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관광경영학과는 국내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현장의 새로운 자원발굴을 위한 이론적 학습 및 실천적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실무형 인력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