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 직원, 직장 내 괴롭힘 목숨 끊어” 청원글 등장…KT 조사 의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9-23 09:51 KRD7
#KT(030200) #직장내괴롭힘 #KT조사의뢰 #KT새노조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에서 근무하던 한 직원이 직장 내 괴롭힘 문제로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청와대 청원글이 올라왔다.

KT새노조은 이와 관련 성명을 내고 “최근 KT 동부산지사에 근무하던 직원이 직장 내 괴롭힘으로 지난 15일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는 내용의 유족의 사회적 문제 제기가 있었고 그 내용이 새노조에도 접수됐다”고 밝혔다.

새노조는 “유족의 증언 내용을 보면 고인이 전형적인 KT식 직장 내 괴롭힘을 당했음을 알 수 있다”며 “팀장이 직원에게 폭언 등 인격모독을 일삼고 다른 직원들을 부추겨 따돌리고 업무에서 배제하는 사례들이 KT에 많았다”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특히 새노조는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이 시행되고 KT 내부에도 관련 절차가 마련됐지만, 실제로는 아무리 피해자가 괴롭힘을 호소해도 형식적인 조사를 하고 문제없음으로 끝내버리기 쉬운 구조에 있다”며 노사 공동조사를 시행하라고 요구했다.

한편 KT측은 “자체 조사는 물론 객관적인 조사를 위해 지난 17일 고용노동청에도 조사를 의뢰했다”며 “사실관계 규명에 따라 엄중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사실관계가 규명되면 조치 결과 등을 적절한 방법을 통해 안내해 드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