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마사회, 중소기업과 상생 위한 ‘윈-윈 프로젝트’ 추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10-07 14:49 KRD7
#한국마사회 #중소기업 #상생 #온도도시협동조합
NSP통신-한국마사회 본관 전경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본관 전경 (한국마사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마사회가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업체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상생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위해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한 ‘WIN-WIN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이번에 시행하는 윈-윈 프로젝트는 한국마사회와 현재 거래 중이거나 지방사업장, 지사에 소재한 중소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위한 프로젝트로 중소기업의 판로확대 지원 사업을 비롯한 직무 교육, 기술보호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부·지자체에서 주관하는 구매 상담회, 전시회에 참여해 판로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술임치, 기술분쟁 조정·중재, 전문가 현장 자문 등 중소기업 기술 보호 역시 선정을 통해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중소기업의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비용도 지원받을 수 있다.

G03-8236672469

이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마사회는 강동구 소재의 공예중소기업 ‘온도도시 협동조합’의 판로지원 사업을 선정해 상생협력기금 1100만원을 지원한다.

한편 한국마사회 강동지사는 지난달 18일 온도도시협동조합과 ‘2021 공예주간’ 참여 지원 및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고 관련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온도도시 협동조합은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예축제 ‘2021 공예주간’에 참여해 공방체험, 공예마켓, 전시, DIY 체험키트 판매, 온라인 공예교육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제품판로 개척에 나선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