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카드, 번개장터와 손잡고 MZ세대 공략 나서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0-13 09:11 KRD7
#신한지주(055550) #신한카드 #번개장터 #MZ세대 #중고거래

신한카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와 전략적 제휴 협약 체결

NSP통신-13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 브그즈트 랩(BGZT Lab by 번개장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왼쪽)과 이재후 번개장터 대표(오른쪽)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신한카드)
13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 브그즈트 랩(BGZT Lab by 번개장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왼쪽)과 이재후 번개장터 대표(오른쪽)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신한카드)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한카드가 중고거래 플랫폼인 ‘번개장터’와 신규 사업모델 공동 개발을 위해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신한카드는 번개장터와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특화 서비스 개발 및 양사 플랫폼 연결을 통한 플랫폼 T&T(Traffic & Transaction)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장하는 중고거래 시장에서 탄탄한 제휴 기반을 확보함과 동시에 새롭게 론칭한 ‘신한플레이(신한pLay)’와 연계해 새로운 콘텐츠 개발 및 플랫폼 고객 확대를 추진할 방침이다.

G03-8236672469

특히 신한카드는 연간 20조원 규모로 성장한 중고거래 시장과 차세대 주요 소비 계층으로 부상한 MZ세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플랫폼 거래고객 중 70% 이상이 MZ세대로 구성된 번개장터와 제휴 협약을 추진했다.

신한카드와 번개장터는 전략적 제휴를 기념하여 번개장터 앱(App)에서 구매금액의 5% 캐시백(최대 1만원)을 제공하는 공동 마케팅도 마련했다.

이재후 번개장터 대표는 “국내 선도 금융그룹과 협업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번 MOU를 통해 번개장터는 취향 중고거래를 중심으로 더욱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업계를 선도하는 두 플랫폼의 만남으로 양사 플랫폼간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금융과 라이프스타일을 연결하여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