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 정보화전략 세미나 “차세대 비즈니스 성공 열쇠는 디지털 전환 통한 혁신”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10-14 18:47 KRD7
#롯데정보통신(286940) #정보화전략세미나 #차세대비즈니스 #디지털전환

13일~14일 제16회 롯데그룹 정보화 전략 세미나 온라인 개최

NSP통신- (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롯데정보통신(대표 노준형)이 지난 13일~14일 양일 간 메타버스, DT(디지털 전환) 등을 논의하는 제16회 롯데그룹 정보화전략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롯데그룹 전 임직원이 온라인으로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행사가 진행됐다.

세미나의 주제인 ‘New Xperience LOTTE’는 CX(고객 경험), DX(디지털 경험), EX(직원 경험) 등 모든 유형의 경험을 혁신함으로써 롯데그룹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G03-8236672469

고객 경험의 혁신을 위해 롯데정보통신은 메타버스, 모빌리티, 헬스케어 등 롯데그룹이 최근 주목하고 있는 신성장 사업에 대한 전략과 기술에 대한 마스터플랜을 제시했다.

또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롯데정보통신의 DT 전문 컨설팅 방향성과 LOTTE Smart Eco System 기반의 제조, 물류, 유통, 서비스 전 과정의 디지털 전환 성공사례를 소개했다.

첫째 날 진행된 기조연설에서 강희태 유통BU장, 김교현 화학BU장, 이봉철 호텔·서비스BU장 및 이영구 식품BU장은 공통적으로 “디지털 전환은 단순히 성장을 위한 필요조건이 아닌 비즈니스 전환을 위한 필수조건으로 자리매김”했다며 홈코노미, 인포테인먼트 등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고객 니즈 등장에 따라 DT를 통해 다변화된 고객경험을 선도해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어 롯데정보통신이 최근 인수한 메타버스 전문기업 칼리버스(구 비전VR)의 김동규 대표는 그룹의 메타버스 전략을 제시했다. 또 3D 가상 체험관인 ‘LOTTE Universe’를 시연해 세미나 참석자들이 몰입할 수 있는 현실과 흡사한 가상 공간을 구현해 호응을 얻었다.

IT 인프라 측면에서는 자체 개발한 엘클라우드(L.Cloud)와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였고, 이를 활용한 AI, Data Lake, 보안, ITO 등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 로드맵, 그리고 IT/DT 플랫폼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였다.

롯데정보통신 노준형 대표는 “변화하는 고객 니즈를 선도하기 위해 메타버스, 모빌리티, DT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의 경험을 혁신하고 롯데그룹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였다”고 언급했다.

이번 정보화전략 세미나 콘텐츠는 추후 회사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로 제공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