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산이X수란, 19일 박명호 ‘사진’ 리메이크 발매...가을감 물씬 음색 시너지 기대UP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1-10-15 12:32 KRD7
#산이 #수란 #사진 #19일발매 #싸이월드BGM2021

‘싸이월드 BGM 2021’의 열세 번째 가창자로 참여

NSP통신-▲산이X수란 사진 티저 캡처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 제공)
▲산이X수란 사진 티저 캡처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뮤지션 산이(San E), 수란이 힙합 그룹 허니패밀리의 박명호가 지난 2002년 발표한 솔로곡 ‘사진’을 색다른 느낌으로 각색해 부른다.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은 15일 싸이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산이, 수란이 듀엣 호흡을 맞춘 ‘사진(하늘만 바라봐)’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산이, 수란이 현대적인 느낌으로 재해석한 ‘사진’의 음원 일부가 공개돼 궁금증을 높였다.

G03-8236672469

싸이월드 BGM 차트에서 크게 사랑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사진’은 따뜻한 느낌의 감성 힙합 곡이지만 산이와 수란은 듀엣곡에서는 쓸쓸하고 감성적인 선율을 담아내 가을의 계절감을 돋보이게 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그대로 재현한 티저 영상 속에는 두 뮤지션의 투샷이 담겨 산이의 탄탄한 래핑과 수란의 유니크한 보이스가 이뤄내는 절묘한 하모니와 시너지에 관심이 모아진다.

‘싸이월드 BGM 2021’에 참여하게 된 산이는 “‘사진’은 학생 때 노래방 애창곡이었다. 이 노래를 다시 부를 수 있게 되어 예전 추억이 생각나고 굉장히 뜻깊다”고 말햇으며, 수란은 “미니홈피에 추억이 많아서 그런지 그 기억과 함께 ‘사진’을 노래하게 돼 반갑고 설렜다”고 소회를 전했다.

‘싸이월드 BGM 2021’은 2000년대 미니홈피 신드롬을 일으켰던 싸이월드의 BGM 데이터를 분석해서 나온 역대 톱100 곡을 MZ세대가 좋아하는 가창자들이 나서서 다시 부르는 프로젝트다.

소유, 기프트(GIFT), 가호, 에일리, 정승환, 죠지, 하성운·펀치, 황치열, 매드클라운‧이해리, 프로미스나인, 데이브레이크, 원슈타인이 음원을 차례로 발매하며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싸이월드 BGM 2021’의 열세 번째 가창자 산이, 수란이 참여한 리메이크 음원 ‘사진(하늘만 바라봐)’은 오는 19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