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카카오뱅크-델, 미래 금융 플랫폼 분야 협력 방안 논의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0-18 10:04 KRD7
#카카오뱅크(323410) #델 #델테크놀로지스 #인터넷전문은행 #IT

금융의 디지털 전환 대응 위한 파트너십 강화 방안 모색

NSP통신-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왼쪽)와 마이클 델(Michael Dell) 델 회장 겸 CEO(오른쪽) (카카오뱅크)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왼쪽)와 마이클 델(Michael Dell) 델 회장 겸 CEO(오른쪽) (카카오뱅크)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와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이하 델)가 미래 금융 플랫폼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와 마이클 델(Michael Dell) 델 회장 겸 CEO 등 양사 경영진은 최근 온라인으로 만나 급변하는 글로벌 금융 산업에 대한 양사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카카오뱅크는 넘버원 리테일 뱅크 및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카카오뱅크의 전략과 모바일 뱅킹의 방향성에 대해 제시했다. 델은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 및 클라이언트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델의 성과와 글로벌 금융사들의 동향을 공유했다.

G03-8236672469

윤호영 대표는 “미래 금융 플랫폼 방향성을 공유하고 상호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카카오뱅크는 앞으로도 세계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들과 협업을 확대해 금융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클 델 회장은 “델과 좋은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카카오뱅크에 감사드린다”며 “카카오뱅크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델의 솔루션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델은 글로벌 IT 기업으로서 클라우드, 서버, 스토리지 등 인프라 솔루션부터 IT 컨설팅과 구축 서비스 그리고 PC와 모니터 등 클라이언트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IT 포트폴리오를 글로벌 금융사에 공급하고 있다.

현재 카카오뱅크는 서버, 네트워크 장비, 데이터 스토리지 등 다양한 부문에서 델의 솔루션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