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엘리베이터, ‘디 엘 이모션’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10-20 11:48 KRD7
#현대엘리베이터(017800) #디엘이모션 #레드닷어워드본상
NSP통신- (현대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현대엘리베이터(대표 송승봉)가 빛과 그림자를 활용해 엘리베이터를 끊김 없는(Seamless) 공간으로 해석한 ‘디 엘 이모션(The EL Emotion)’으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퍼블릭 스페이스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현대엘리베이터는 미국 IDEA(2018),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2017)에 이어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에서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IDAS)과 산학협력을 통해 출품한 ‘디 엘 이모션’은 자연 채광을 모티프로, 층 버튼과 정보 표시, 내부 조명을 능동형 빔 프로젝션으로 구현해냈다.

G03-8236672469

고객과 끊김 없는(Seamless) 소통을 컨셉트로 한 이번 출품작은, 승객의 신장이나 특성을 인식해 버튼의 위치가 자동으로 이동하는 것은 물론 내부의 조명 또한 상황에 맞춰 다양하게 변화가 가능하다.

현대엘리베이터 관계자는 “엘리베이터는 공간과 공간을 이어주는 매개체로 사용자 경험에 바탕한 서비스 디자인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다”며 “버티컬 이-모빌리티(Vertical e-Mobility)를 지향하는 당사 제품 철학에 맞춰 사용자 중심의 심리스한 디자인으로 고객과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