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교육지원청, 월등 주민들과 ‘복숭아 유학마을’ 의 힘찬 출발을 응원해 화제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1-10-20 13:02 KRD7
#순천교육청 #이용덕교육장

전남농산어촌유학마을 현판식 개최

NSP통신- (순천교육청)
(순천교육청)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지난 19일 월등 주동마을에서 20여명의 주민들과 지자체 관계자, 농산어촌유학프로그램 운영학교 관계자,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총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남농산어촌유학마을 현판식을 가졌다.

이용덕 순천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순천 월등면 주동마을이 전남농산어촌유학마을로 선정돼 기쁘고, 마을 주민들과 함께 ‘복숭아 유학마을’을 이끌어 가면서 어려운 지점에 항상 순천교육지원청이 함께하겠다”며 농산어촌유학마을의 힘찬 출발을 응원하는 동시에 참여한 학교 및 지자체,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이 자리에는 전남도의원이자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인 김정희 의원이 참석해 농산어촌유학마을로 선정됨에 대한 축하의 메시지와 함께“서울유학생들이 전남 순천에서도 월등면까지 찾아와 농촌살이를 하게 된 점은 특별한 인연이다. 월등 복숭아 마을에서만 가능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라며, 월등면이 농산어촌유학의 성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월등면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표현했다.

G03-8236672469

복숭아 유학마을의 이정 대표는 “농산어촌유학마을을 운영하며 여러 가지 어려운 점들이 많이 있었지만 순천교육지원청과 학교에서 함께 해주신 점에 대해 감사하고 앞으로도 가야할 길이 멀다. 학교뿐만 아니라 지자체와 순천교육지원청에서 관심을 가지고 많이 도와주시길 바란다. 학생들의 안전과 즐거운 농촌살이를 위해 마을이 함께 노력하겠다”며 전남농산어촌유학마을의 운영 포부를 밝혔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순천 월등면 복숭아 유학마을이 전남의 여러 농산어촌유학마을 중에서도 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최적의 유학마을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