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대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 보조기기 UCC 공모전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10-20 14:31 KRD7
#대구대학교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 #UCC공모전 #경상북도

보조기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활용법과 필요성 알려

NSP통신-UCC 공모전 포스터 (대구대학교)
UCC 공모전 포스터 (대구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에서 운영 중인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가 2주년 기념 보조기기 UCC공모전을 오는 11월 12일까지 진행한다.

대구대 재활공학과 및 장애학생지원센터가 협력해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학생을 포함한 경상북도민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내 보조기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활용법과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보조기기 지원사업, 종류, 사용법, 인식 개선, 개발 등 보조기기와 관련된 자유 주제의 3~5분 내외로 제작된 영상과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서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G03-8236672469

그 밖의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채널을 확인하면 되며, 향후 접수된 영상은 전문가 심사 결과 및 온라인 투표를 합산해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구대 재활공학과의 송병섭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장은 “센터 개소 2주년을 기념하는 보조기기 UCC 공모전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면서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와 대구대 재활공학과는 앞으로도 보조기기 서비스의 발전과 홍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재활공학과는 재활·공학 분야의 융복합적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장애인, 노인 등이 사용하는 보조기기를 연구·개발하는 보조공학사 등 재활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