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올스웰, ‘CCL 개선 프로젝트’ 환기시스템 본격 가동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1-10-25 14:03 KRD7
#올스웰 #CCL #개선프로젝트 #환기시스템
NSP통신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공기기술 전문기업 올스웰(대표 강연수)은 국내외 철강사를 포함해 다양한 산업현장에 칼라코팅라인(Color Coating Line, 이하 CCL) 도장실 환기시스템 개선사업을 본격 가동중에 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올해 국내 대형 철강사로부터 의뢰받은 ‘CCL 도장실 개선 프로젝트’를 최근 성공적으로 마무리졌다. 이와 함께 4분기부터는 본격적으로 ‘CCL 도장실 환기시스템 개선사업’에 본격 나서고 있다.

올스웰은 이를 통해 오는 20221년도부터 이 분야 선두주자로 올라서는 원년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G03-8236672469

현재 CCL 도장실 솔루션 시스템은 자동차에서부터 시작해서 전자제품 등 다양한 산업현장에 적용되고 있다.

특히 CCL 도장실 솔루션을 위해 도장실 작업 공간 내 먼지유입 방지와 휘발성 페인트 물질의 악취 저감 등 업계에서 보다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제시하는 등 CCL 솔루션에 대한 문의도 급증하고 있다. 이는 철강업계 이외에도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등 도장실 내 환기개선 문제가 제기 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올스웰은 공기기술을 활용한 사업군 맞춤형 엔지니어링 시스템을 통해 고객지향적 솔루션을 현제 제공 중에 있다.

현장분석(작업공정, 동선, 배출물질, 배출량, 법적 기준 농도 만족여부 등)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토대로 올스웰 만의 공기기술을 적용해 최적 환기 시스템을 도출해낸다.

또한 공기기술 방식을 적용한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성능 점검을 사전에 파악해 개선 사항을 수치화하고 보증함으로써 고객사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강연수 대표는 “도장공정에서의 불균형한 환기시스템은 작업담당자의 보건은 물론 오염물질이 적절히 배출되어 정화되지 않을 경우 제품 표면에 불량을 발생시킬 수 있다”라며 “까다로운 품질 조건을 만족하면서 동시에 근로자 작업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시스템을 확대 적용시키며 산업별 도장실 환기시스템에 대한 해결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펴 올스웰은 최근 ‘공기유동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에너지 절감을 구현하는 HVAC시스템으로 차세대 ‘공기유동 제어 기술’로 평가 받고 있는 ‘2A+(투에이플러스) 솔루션’을 선보여 업계 관심을 받고 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