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증권,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1-15 09:34 KRD7
#KB금융(105560) #KB증권 #마이데이터 #본인신용정보관리업 #자산관리

디지털 자산관리서비스 게임체인저 도약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KB증권이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획득했다.

금융분야 마이데이터 사업은 금융회사 혹은 공공기관에 흩어진 본인의 금융정보를 한 번에 수집하여 금융소비자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다. 금융회사는 고객 동의를 통해 마이데이터를 수집해 맞춤형 (대출)상품 추천, 생애재무관리, 보험 만기 알림 및 보험 추천 정교화, 소비패턴에 따른 맞춤형 카드 추천 서비스 등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또 증권사를 비롯한 금융회사들은 마이데이터를 통해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투자자문, 투자일임 등 초개인화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해 자산관리 서비스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고객은 각 금융사 별로 진행하고 있는 투자 상황 등 개인별 재무상태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재테크 자문을 받을 수 있게 된다.

G03-8236672469

장승호 KB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KB증권은 금융자산 통합조회 외에도 포트폴리오 진단, 고수의 픽(Pick) 등 투자와 관련 있는 다양한 마이데이터 분석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투자에 적극적이고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의 눈높이를 맞추는데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투자에 특화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여러 외부 사업자들과의 폭넓게 제휴하는 등 KB증권이 디지털자산관리 시장에서 주요 사업자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마이데이터 사업 전략을 소개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