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캠코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중소기업 지원 협약

NSP통신, 김지은 기자, 2021-11-25 17:35 KRD7
#캠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중소기업 #지원 협약 #신규자금 공급
NSP통신-우수 기술 중소·회생기업 경영정상화 지원 협약 체결 (캠코)
우수 기술 중소·회생기업 경영정상화 지원 협약 체결 (캠코)

(서울=NSP통신) 김지은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신흥식, 이하 캠코)가 25일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KETEP)과 우수 기술 중소·회생기업 경영정상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흥식 캠코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기술력은 있지만 일시적으로 위기를 맞은 중소·회생기업 경영정상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중소·회생기업이 경제의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캠코가 제공하는 회생기업 지원금융(DIP)을 정상화 가능성이 높은 중소·회생기업에 적기에 제공하기 위해 추진했다.

G03-8236672469

캠코는 협약으로 에너지 특화 중소·회생기업에 대한 기술력 평가와 지원의 적정성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에너지 특화 기업 중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회생기업을 캠코에 추천하고 캠코는 신규자금 공급 등 경영정상화를 위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경영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대한 투자매칭 지원, 에너지 R&D 참여 기회 제공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재도약도 지원한다.

NSP통신 김지은 기자 jieun5024502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