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협, ‘2021년 기업어워드&CSR필름페스티벌’ 금융위원장상 수상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1-26 09:37 KRD7
#신협중앙회 #신협사회공헌재단 #금융위원장상 #기업어워드 #더불어함께의가치
NSP통신-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 25일 열린 2021년 함께하는 기업어워드&CSR필름페스티벌에서금융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왼측부터 김재은 산업정책연구원 연구위원, 김성주 신협행복나눔부문 부문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협중앙회)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 25일 열린 ‘2021년 함께하는 기업어워드&CSR필름페스티벌’에서‘금융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왼측부터 김재은 산업정책연구원 연구위원, 김성주 신협행복나눔부문 부문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협중앙회)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2021년 함께하는 기업어워드&CSR필름페스티벌’의 ‘더불어 사는 사회’ 부문에서 ‘금융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2021년 함께하는 기업어워드&CSR필름페스티벌’은 기부와 봉사활동을 넘어 사회캠페인, 경영혁신, 교육 기회 보편화, 공정한 상생 모델 구축 등 우리사회의 변화를 만드는 다양한 공헌활동의 기록을 동영상으로 공유하는 공모전이다.

수상작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에 의해 창의성, 사회문제 해결, 작품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선정된 신협사회공헌재단의 ‘더불어 함께의 가치’를 비롯한 모든 출품작 및 수상작은 ‘2021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페스티벌’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재단은 ‘더불어 함께의 가치’를 주제로 재단의 주요 사업에 참여한 임직원과 대상자들의 진솔한 인터뷰와 생생한 현장을 담은 ‘더불어 함께의 가치’ 영상을 출품해 심사위원단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영상에 담긴 재단의 주요 사업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멘토링 사업, 장애인 및 교통약자를 위한 차량지원사업이다.

전통시장 지원사업은 유통구조 변화, 대형마트 진입 등으로 침체를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선정하여 판로개척, 시설 개선, 전문가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신협 어부바 멘토링은 신협 임직원이 멘토가 되어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금융․경제를 주제로 멘토링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5년 동안 5134명의 신협 임직원이 489개의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1만 1482명의 아동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2018년에는 멘토링 사업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희망멘토링 부문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받았다.

장애인 및 교통약자를 위한 차량 지원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2018년 4월 부산성의 신협이 부산진구 노인장애인복지관에 저상버스 1대를 기증한 것을 시작으로 2019년 대전광역시와 서구청에 장애인 무료 순환버스를 각각 기증했으며 국제 신협 발전을 위해 아시아신협연합회(ACCU)에 승합차 1대를 지원하기도 했다.

특히 2020년부터는 수혜 대상을 장애인에서 소외 어르신, 아동센터, 사회적경제조직 등으로 확대하며 기부 범위를 넓혀가고 있으며 2021년에는 목포 지체장애인을 위한 차량 등 7대의 차량을 기부했다.

김윤식 재단 이사장은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어려운 이웃의 자립과 자활을 돕는 것은 물론 어부바 정신을 널리 알려 더불어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지역사회와 신협의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