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평택해경, ‘찾아가는 수사 민원 서비스’ 확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11-26 11:31 KRD7
#평택해양경찰서 #수사민원확대 #방문조사 #노약자등 #박경순서장

장애인·노약자 등 대상 방문 조사 확대

NSP통신-평택해양경찰서 전경. (평택해양경찰서)
평택해양경찰서 전경. (평택해양경찰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해양경찰서(서장 박경순)는 25일 장애인, 노약자, 대중교통 취약 지역 거주자 등을 대상으로 수사 경찰관이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수사 민원 서비스’를 확대키로 했다.

찾아가는 수사 민원 서비스는 해양경찰서에 출석해 수사 민원을 처리하기 어려운 경우 담당 경찰관이 직접 민원인을 방문해 출장 조사를 하거나 법률 상담을 하는 제도이다.

장애인, 노약자, 대중 교통이 불편한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 중에 경찰서 방문이 곤란한 경우에 희망하는 시간과 장소를 미리 신청하면 신청인의 자택이나 가까운 해양경찰 파출소에서 수사 경찰관의 도움을 받아 수사 민원을 처리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찾아가는 수사 민원 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평택해양경찰서 수사과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서남수 평택해양경찰서 수사과장(경정)은 “우리서 관할 구역에는 대중교통이 상대적으로 불편한 농어촌 지역이 많아 수사 민원을 위해 경찰서를 방문하는 사건 관계인이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찾아가는 수사 민원 서비스 확대로 민원인의 불편이 어느 정도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