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진전문대,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11-26 14:28 KRD7
#영진전문대학교 #새마을운동중앙회 #대구시

국가와 지역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에 공동으로 노력

NSP통신-영진전문대학교와 새마을운동중앙회가 국가와 지역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에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협약식에서 새마을중앙회 대구시 새마을회, 영진전문대학교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한 모습 (영진전문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와 새마을운동중앙회가 국가와 지역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에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협약식에서 새마을중앙회 대구시 새마을회, 영진전문대학교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한 모습 (영진전문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와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염홍철)는 국가와 지역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에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영진전문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영진전문대 최재영 총장, 보직 교수와 새마을중앙회 대구시 새마을회 최영수 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새마을운동의 전승과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젊은 세대가 적극 동참, 기여하고, 이룰 위해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 교류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양 기관은 △지역 산업과 지역 혁신성장 연계 공동사업 개발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 △대학 내 대학생 새마을운동 동아리 운영 △국내외 새마을운동 봉사활동 관련 프로그램 대학생 참여 유도 △교육·학술 관련 연구 및 행사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재영 총장은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정신을 대학 교육에 반영하고, 새마을회와 교육, 의료, 탄소중립, 돌봄사업 등 다양한 분야 사업 추진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