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시, 청춘창고·청춘웃장 입점자 대상 창업교육 실시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1-11-26 14:50 KRD7
#순천시 #허석시장

수요자 중심 맞춤형 교육으로 준비된 청년 창업가 육성

NSP통신- (순천시)
(순천시)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24일 청춘웃장에서 순천시 청년몰(청춘창고·청춘웃장) 입점자를 대상으로 창업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두 시간 동안 진행됐다. 입점자들이 각자의 마케팅 대상을 설정하고 홍보 전략을 수립해 직접 실행까지 해보는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시는 그동안 청년몰 입점자들의 역량을 키우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순천시 창업 연당과 연계해 ▲성공 창업가 사례,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판매 채널 구축 등의 주제로 창업교육을 진행해 왔다.

G03-8236672469

또한 두개 청년몰을 통해 준비된 청년 창업가를 양성하는 한편 실패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온전히 청년들에 전가하지 않고, 시가 함께 나누어 청년들이 새롭게 도전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적 안전망을 제공하기 위해 매우 저렴한 임대료로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순천시 투자일자리과 관계자는 “청춘창고와 청춘웃장은 청년 문화를 공유하고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된 창업 인큐베이팅 시설”이라며 “앞으로도 준비된 청년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창업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 등 폭넓은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청춘창고, 청춘웃장에서 창업의 꿈을 펼칠 예비 청년 창업가를 모집 중이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