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지역 요소수 공급 안정화 추진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1-11-28 09:13 KRD7
#경주시 #경주 요소수 공급 안정화 협약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지역 유일 요소수 생산업체, 티켐과 지역 공급협약 맺어

NSP통신-경주시와 요소수 제조업체 티켐, 새천년미소 업무협약 모습. (경주시)
경주시와 요소수 제조업체 티켐, 새천년미소 업무협약 모습.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는 지역 요소수 부족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요소수 제조업체 티켐, 지역 시내버스 운영사 새천년미소와 지난 2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 외동읍 소재 티켐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과 김윤경 티켐 대표이사, 유기정 새천년미소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공급 협약은 경주시가 지역 요소수 부족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기민하게 대처한 덕분으로, 협약에 따라 요소수를 사용하는 시내버스 42대에 우선 공급이 된다.

G03-8236672469

공급 협약의 골자는 티켐은 지역 내 수요처에 요소수를 우선 공급하고 새천년 미소는 티켐의 요소수를 최우선 사용하며 경주시는 지역 내 요소수 수요와 공급을 중재·협조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협약과 별도로 티켐은 시내버스의 안정적 운행을 위해 먼저 요소수 2t을 무상 기부한다.

티켐은 경주시에 공장등록이 된 유일한 요소수 생산업체로 1일 생산량은 40t으로 올해 4월 투자등록을 하며 경주시와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티켐과 지역 주유소, 화물, 택배 등 운송업체 간 공급 협약을 통해 지역 요소수 부족 상황을 해결할 방침이다.

주낙영 시장은 “전국적인 요소수 대란 속에 지역 내에 요소수 생산업체가 있다는 사실이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주시 모든 요소수 수요처에 안정적으로 공급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