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경대 국제태권도학과 국가대표 시범단 해외 시범 참가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12-01 10:58 KRD7
#대경대학교 #국기원 #태권도 #국가대표시범단
NSP통신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는 국제태권도학과에 재학중인 서태규 학생이 국기원 국가대표 시범단에서 진행하는 프랑스 해외 시범단에 참가한다.

대경대학교 국제태권도학과는 매년 국가대표 시범단을 배출하는 전통있는 학과이다.

이번 해외 시범에 참여하는 서태규 학생은 2020년에 선발 된 학생으로 한국을 대표하여 국위선양을 위한 시범에 참가하게 됐다.

G03-8236672469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은 우리나라 전통의 태권도 프로그램을 만들어 매년 해외시범을 다니고 있으며, 태권도 시범을 통해 우리나라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고 홍보하는 선두주자이다.

2주간의 소집훈련을 통해 12월 초에 출국해 프랑스에 도착한 후 엑상프로방스, 파리에서 시범을 할 계획이다.

엑상프로방스에서는 국제열핵융합실험로 연구 빌리지 행사에서 공연을 할 예정이고, 파리에서는 하원의원을 대상으로 특별공연을 펼치며 태권도의 위상을 드높이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특별 공연 이후에는 프랑스 파리의 태권도 수련생을 대상으로 컨퍼런스 및 태권도 대회 일정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채영 총장은 “전세계에 태권도가 K-컨텐츠로 드높아지는 이 시기에 국가대표 시범단으로 활동하는 대경대학교 학생이 자랑스러우며 더 많은 학생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 마지막으로 국가대표 시범단 모두 안전하고 멋진 공연을 펼치길 바란다”는 안부인사를 전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