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기보,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 우수기관 선정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2-06 09:27 KRD7
#기술보증기금 #감사활동 #우수기관 #감사원 #기보

적극행정 지원·비대면 감사체계 구축성과 인정

NSP통신-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지난 3일 감사원이 발표한 자체감사활동 심사 결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기보는 지난해 감사활동에서 현장직권면책, 내부변호인 제도 등 적극행정 지원 강화와 함께 코로나19 위기대응을 위한 비대면 감사체계 구축 등 다양한 성과를 달성해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667개 기관 중 최고등급으로 평가받았다.

기보는 올해에도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지원된 특례보증에 대해서는 면책을 확대 운영해 적극적인 업무처리를 장려하고 있고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내부감사 업무의 디지털화를 통한 감사시스템 업그레이드, 디지털 포렌식 감사기법 도입 등 혁신적 감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G03-8236672469

장세홍 기보 상임감사는 “앞으로도 기보는 적극행정 지원을 강화하고 사전예방 중심의 감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체감사활동 심사는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감사원이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667개 기관을 대상으로 감사인프라, 감사활동, 감사성과, 사후관리의 4개 분야에 24개 심사지표를 적용해 각 기관이 실시한 감사활동에 대하여 평가하는 제도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