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카드, 청소년 소비 습관 형성 ‘아이디 포켓 카드’ 선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2-06 10:22 KRD7
#삼성카드(029780) #청소년카드 #소비습관 #청소년전용 #신용카드
NSP통신- (삼성카드)
(삼성카드)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삼성카드가 지난 7월 ‘청소년 가족카드’ 오픈에 이어 청소년 전용 카드 상품인 ‘삼성 아이디 포켓(iD POCKET) 카드’를 선보였다.

청소년 가족카드는 청소년이 부모의 신용카드를 일시적으로 소지하거나 부모가 자녀 명의 체크카드에 고액을 전송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위험과 불편을 줄인 상품이다. 또 부모가 자녀의 지출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관리하면서 자녀의 건전한 소비 습관 형성을 도우면서 신용카드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삼성 아이디 포켓(iD POCKET) 카드는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03-8236672469

먼저 전월 이용금액 및 할인 한도 없이 기본 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전월 이용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대중교통 2% 할인을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삼성 아이디 포켓(iD POCKET) 카드는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영역에서의 할인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편의점, 배달앱(App), 델리, 커피전문점에서 이용 시 전월 이용금액 및 할인 한도 없이 기본 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전월 이용금액이 10만원일 경우 8% 결제일 할인이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된다.

삼성 아이디 포켓(iD POCKET 카드)는 이용 가능 업종과 월 이용한도를 제한해 자녀의 안전한 카드 이용을 돕고 있다.

이 카드는 교통, 문구, 서점, 편의점, 학원, 병원·약국, 식음료 업종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월 이용 한도는 10만원이며 부모의 요청 시 월 50만원까지 상향이 가능하다.

또 해당 카드는 선택형 카드 디자인도 제공한다. 청소년 취향에 맞춘 3가지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스티커를 활용해 나만의 카드로 꾸밀 수 있다.

삼성 아이디 포켓(iD POCKET) 카드의 연회비는 1000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 아이디 포켓(iD POCKET) 카드는 청소년 자녀에게 건전한 소비 습관의 형성을 위해 청소년들의 취향에 맞춘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카드는 지난 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청소년 가족카드 서비스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바 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