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은수미 성남시장, 동절기 대비 현장행정 나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12-07 10:02 KRD7
#성남시 #은수미성남시장 #동절기 #희망대공원 #제일공단근린공원
NSP통신-6일 은수미 성남시장이 동절기를 맞아 제설함을 살펴보고 있다. (성남시)
6일 은수미 성남시장이 동절기를 맞아 제설함을 살펴보고 있다.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은수미 성남시장은 6일 오후 수정구에 위치한 희망대공원과 제1공단 근린공원공사 현장을 찾아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동절기 대비 각종 안전사고와 시설물 동파 예방 등 철저한 대비를 주문했다.

은 시장이 이날 찾은 옛 1공단 지역은 내년 3월 주민 커뮤니티의 중심 생활문화 지원센터와 보행육교, 소단폭포, 야외무대 등 다양한 시민 편익 시설을 갖춘 제1공단 근린공원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며 오는 2025년까지 트리타워, 스카이워크, 트리 어드벤쳐, 포레스트 갤러리 등이 설치되는 희망대공원과 함께 원도심의 랜드마크로 거듭난다.

은 시장은 현장에서 관계부서에 “겨울철에는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며 “날이 추워지는 만큼 공원시설물 관리를 철저히 해 시민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특히 공사 현장은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이어 “또한 가스와 유류 등 연료의 원활한 수급과 생활용수 안정공급부터 계량기 동파 예방, 신속한 복구까지 작은 부분도 놓치지 말고 세심히 준비해달라”고 지시했다.

NSP통신-은수미 성남시장이 제1공단 근린공원 공사 추진 현황을 브리핑받고 있다. (성남시)
은수미 성남시장이 제1공단 근린공원 공사 추진 현황을 브리핑받고 있다. (성남시)

성남시는 지난달 서민생활의 안정과 저소득층 보호, 화재와 산불 예방 등 7개 분야 48개 사업으로 이뤄진 동절기 서민생활 안정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설해·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점검과 대비 태세를 갖추고 있다.

은 시장은 7일 오후 동절기 대비 현장행정 두 번째 일정으로 금광1 재개발 현장을 찾아 공사 추진 상황과 시설물 점검 등에 나설 예정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