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엔비디아, 브라이트 컴퓨팅 인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1-14 17:27 KRD7
#엔비디아 #브라이트컴퓨팅 #인수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 관리용 소프트웨어 업체인 브라이트 컴퓨팅(Bright Computing)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2009년에 설립돼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브라이트 컴퓨팅은 보잉(Boeing), 나사(NASA), 존스 홉킨스 대학, 지멘스(Siemens)와 같은 유명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다.

엔비디아는 브라이트 컴퓨팅과 10년 이상 협력해 왔다. 브라이트 컴퓨팅은 당사 소프트웨어와 엔비디아의 GPU, 네트워킹, CUDA, DGX 시스템을 통합했다.

G03-8236672469

이제 엔비디아는 자사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능을 결합해 HPC 데이터 센터를 보다 쉽게 구입, 구축, 운영함으로써 HPC의 미래를 더욱 크게 개척할 수 있게 됐다.

엔비디아의 협력사들은 브라이트 컴퓨팅의 소프트웨어를 더 많은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 브라이트 컴퓨팅의 소프트웨어와 전문성은 성장하는 엔비디아 DGX와 데이터 센터 비즈니스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엔비디아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브라이트 컴퓨팅의 고객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브라이트 컴퓨팅의 제품 로드맵에도 투자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