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원미디어, ‘무직타이거’ 中서 주목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1-17 14:25 KRD7
#대원미디어(048910) #무직타이거 #중국

중국 내 20여개 브랜드와 600여종 상품으로 사업 전개

NSP통신- (대원미디어)
(대원미디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문화 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가 중국의 자국 기업 및 글로벌 브랜드의 중국 현지 법인들과 함께 무직타이거 관련 다양한 IP 사업을 전개하면서 현지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업 및 브랜드 면면을 보면 의류 브랜드 카파 키즈, 10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슈즈 브랜드 후이리, 대형 백화점 그룹 팍슨, 중국 대표적 온라인 플랫폼 빌리빌리 등 현지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총 20여개 기업 및 브랜드와 함께 200여개의 품목에 대해서 600종 이상의 무직타이거 상품 및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고 있다.

향후 현지에서 무직타이거 관련 라이센싱 계약 성사 사례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G03-8236672469

대원미디어는 이미 국내에서 다양한 대기업 및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무직타이거 관련 콜라보레이션으로 대중들로부 호응을 받았다.

무직타이거는 전통적 캐릭터 사업과는 다르게 만화나 애니메이션 없이 캐릭터 그 자체의 컨셉을 가지고 다양한 일러스트로 스토리텔링을 전개하고 있다.

대원미디어는 지난해 국산 VFX 애니메이션인 ‘아머드 사우루스’를 제작 및 방영하고, 관련 IP사업을 전개하면서 해외 콘텐츠에 의존된 사업구조를 자체 IP 중심으로 변화해 나가고 있다. 이와 맞물려 MZ세대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무직타이거’도 대원미디어의 IP사업에 새로운 축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한편 지난해 대원미디어는 ‘무직타이거’의 IP권리를 보유한 스튜디오 무직(대표 송의섭)에 대한 투자를 결정하고, 지분을 취득해 무직타이거의 공동 원작자 지위에 올랐다.

본 기고/칼럼은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