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계명대 동산병원, 제1회 류마티스 연수강좌 성료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1-21 15:12 KRD7
#계명대학교동산병원 #류마티스연수강좌 #대구시

일차진료현장에서 흔히 보는 류마티스질환 및 근골격계질환 진료 가이드 주제로 진행

NSP통신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은 지난 16일 대강당에서 ‘제1회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류마티스 연수강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됐으며, 온라인 등록 인원은 1000명을 가득 채우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류마티스 연수강좌는 ‘일차진료현장에서 흔히 보는 류마티스질환 및 근골격계질환 진료 가이드’를 주제로, 해당 분야의 전문 교수들이 관련 세션들을 진행했다.

계명대 동산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들을 비롯한 전문분야의 교수진들이 첫 번째 세션에서는 ▲류마티스관절염의 진단과 관리 ▲코로나 시대의 자가면역질환 관리 ▲골관절염의 진단과 관리 ▲통풍 예방 및 관리 등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골다공증의 진단과 치료 ▲흔히 처방하는 류마티스 검사 및 약제의 급여 기준 ▲어깨 통증의 감별과 치료 ▲가려움증의 접근과 치료 등 최신 류마티스질환의 진단과 관리를 위한 정보들을 공유했다.

G03-8236672469

김상현 교수(계명대 동산병원 류마티스내과 분과장)는 “류마티스분과 전문의뿐만 아니라, 근골격계질환을 다루는 다양한 분과의 개원의에게도 도움이 되는 최신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여러 전문 교수들을 모시고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연수강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류마티스내과는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 최초로 아시아 태평양 류마티스학회(APLAR)에서 매년 발표하는 “Center of Excellence”에 선정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