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마트, DIY 생선회 페스티벌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2-02-16 09:26 KRD7
#이마트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가 고객이 직접 기호에 맞춰 요리할 수 있는 ‘DIY 생선회(필렛회)’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17일부터 23일까지 ‘내 마음대로 연어 필렛회’, ‘내 마음대로 한끼 연어회’, ‘내 마음대로 참돔 껍질회’, ‘내 마음대로 레몬 비트 숙성 연어회’를 행사 카드 사용 시 최대 30% 할인하는 행사를 선보인다. 또한, ‘내맘대로 광어회(필렛)’는 행사카드 관계없이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 판매한다.

DIY생선회는 기존에 볼 수 있었던 잘라진 형태의 회가 아니라, 고객들이 회, 초밥, 회덮밥 등 요리 기호에 맞춰회의 두께와 넓이를 조절해서 자를 수 있도록 ‘손질된 필렛’ 형태를 말한다.

이마트가 ‘DIY 생선회 페스티벌’을 선보이게 된 이유는 코로나19로 외식이 제한되면서집에서 다양한 요리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 이에 따라 DIY 생선회가 전성기를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NSP통신-DIY 숙성회 (이마트 제공)
DIY 숙성회 (이마트 제공)

실제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DIY 생선회 매출은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마트가 생선회 매출을 분석한 결과, 21년DIY 연어회(필렛 형태) 매출은 20년 대비 130%라는 고 신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G03-8236672469

창고형 할인점인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도 DIY 연어회가 큰 폭으로 성장했다. 21년 트레이더스 DIY 연어회는 20년 대비 27.9% 매출 신장하며,매출 200억 고지를 넘어섰다.

이는DIY 생선회의 다양한 활용도와 저렴한 가격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집밥 문화 확산으로 초밥, 연어장, 샐러드, 회덮밥 등 집에서 생선회를 즐기는 방법들이 SNS를 통해 퍼지면서, DIY 생선회의 다양한 활용도가 주목을 받은 것이다.

이에 이마트는 이번 DIY 생선회 페스티벌을 통해 인기 상품인 광어회, 연어회뿐만 아니라 전문 횟집에서만 먹을 수 있었던 ‘참돔 껍질 회’, 북유럽식 연어 숙성 요리 ‘그라브락스’를 우리 입맛에 맞춰 개량한 ‘레몬비트 숙성 생 연어회’, 소규모 가구에 초점을 맞춘 ‘내 맘대로 한끼 생연어회(250g) 역시 행사가에 선보인다.

이마트 김상민 생선회 바이어는"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간편하고 다양한 생선회 요리 방법이 등장하면서, DIY 생선회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앞으로도 이마트는 많은 고객분들이 더욱 다양한 종류의 회를 드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