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카드, 디지털 채널 탈바꿈…‘직관적 구성, 기능 추가’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2-18 10:04 KRD7
#현대차(005380) #현대카드 #디지털채널 #개편 #사용자경험
NSP통신-현대카드가 디지털채널을 대폭 개편했다.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디지털채널을 대폭 개편했다. (현대카드)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현대카드가 고객의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신용카드 사용을 돕기 위해 PC 및 모바일 웹사이트 등 디지털 채널을 대폭 개편했다.

이번 현대카드 PC·모바일 웹사이트 개편의 핵심은 간소화와 고객 편의성에 있다. 직관적이고 간명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모바일 웹사이트의 경우 카드 및 금융상품 신청 등 주요 기능만 남기고 고객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하는 등 현대카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먼저 PC웹이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현대카드 고객들이 디지털 채널 이용할 때 느끼는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하기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 등 사용자 환경(UI)을 완전히 바꾼 것이다.

G03-8236672469

이를 위해 텍스트의 양을 줄이고 이미지 비중을 높였다. 메인 화면에 노출되는 메뉴를 기존의 9개에서 6개로 줄이고 현대카드의 신용카드 플레이트 이미지를 활용한 배너를 상단에 배치해 상품 및 이벤트에 대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배너 모양에도 카드 플레이트 비율을 적용해 현대카드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게 했다.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텍스트 크기도 키웠다. 특히 지난해 디지털 환경에 맞춰 리뉴얼한 현대카드의 기업서체인 ‘유앤아이뉴(YouandiNew) 가변서체’를 적용했다.

또 고객이 신용카드를 가입하는 과정에서 이해하기 힘든 용어를 쉽고 직관적으로 변경했다. GPCC(범용 신용카드)로 불리는 현대카드의 주요 신용카드 상품들은 ‘현대 오리지널스(Hyundai Originals)’로, PLCC(업자 전용 신용카드)로 불리는 현대카드가 각 업계 글로벌 브랜드들과 손잡고 함께 만든 신용카드는 ‘챔피온 브랜즈(Champion Brands)’로 표기해 고객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했다.

새로운 기능도 대폭 추가했다. 먼저 고객이 원하는 카드를 찾아주는 ‘카드파인더(Card Finder)’ 기능을 신설했다. 고객이 평소 자주 이용하는 분야를 선택하고 원하는 연회비 구간을 설정한 뒤 원하는 혜택의 유형을 선택하면 현대카드의 모든 카드 가운데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 준다. 또 카드 플레이트들을 인터랙티브 이미지와 영상으로 제작한 ‘카드갤러리(Card Gallery)’ 기능을 추가해 현대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카드플레이트를 경험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신규 고객 모집 채널의 역할을 부여한 모바일웹은 로그인 기능을 없앴다. 카드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도 신분증 및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 과정만 거치면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장·단기 카드대출이나 비회원 신용대출 등의 금융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카드나 휴대폰, 인증서 등을 통한 본인 인증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이와 함께 실시간 채팅상담 및 도난·분실 신고 및 해제 등 소비자 보호를 위해 꼭 필요한 기능은 모바일웹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금융 테크 기업 현대카드의 디지털 채널은 고객을 이해하면서도 동시에 고객을 보호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상품 검색부터 가입, 결제, 명세서 확인 등 신용카드 이용의 전 과정을 디지털 채널에서 이용하는 고객이 대다수인 만큼 보다 쉽고 편리하고 무엇보다 안전하게 현대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